-
어린이
도서발굴단
- 저자 : 판지아신 지음 ; 린롄언 그림 ; 최수진 옮김
- 출판사 : 이루리북스
- 발행연도 : 2025
어느 날, 학교를 마치고 집에 돌아온 주인공은 엄마가 보이지 않자 동생과 함께 엄마를 찾아 길을 나선다. 그런데 눈앞에 나타난 건 화려하고 묘한 가게! 이곳에서는 다양한 ‘최신형 엄마’들을 판매하고 있다. 요리를 잘하는 엄마, 공부를 도와주는 엄마, 감자튀김을 실컷 사주는 엄마까지! 남매는 어떤 엄마를 선택할까?
-
어린이
도서발굴단
- 저자 : 홍당무 지음
- 출판사 : 논장
- 발행연도 : 2025
방울방울 땀방울, 꿈틀꿈틀 자연의 친구들, 냠냠 맛있는 새참, 파란 하늘, 뜨거운 태양, 싱그러운 여름……. 아빠 엄마 나, 우리 가족이 호흡 합쳐 꽉, 쏙, 탁, 꽉, 쏙, 탁…… 열심히 파를 뽑는다. 일과 놀이와 추억이 담긴 하루, 마음속에 커다란 사랑을 심어 준다. 처음 하는 일의 설렘과 함께하는 즐거움과 따뜻한 정이 가득한 생기발랄 상쾌한 그림책이다.
-
어린이
도서발굴단
- 저자 : 김지연 지음
- 출판사 : 그리고 다시, 봄
- 발행연도 : 2025
결국 엄마는 점점 더 붉게 붉게 불타오르다 바짝 말라 깨지기 직전에 다다르게 된다. 그런데 그때 엄마의 머리 위로 파라솔이 만드는 그늘과는 비교할 수 없는 아주 멋진 그늘이 드리워진다. 자신의 욕망과 갈망을 뒤로하고 아이들에게 희생이라고 여겨지는 끊임없는 에너지를 쏟는 참 고맙고 위대한 엄마. 하지만 엄마도 가끔은 지칠 때가 있다. 지친 엄마를 다시 사랑으로 가득한 ‘붉은 엄마’로 바꾼 멋진 그늘, 과연 그 그늘은 어디에서 온 걸까?
-
어린이
도서발굴단
- 저자 : 김은비 지음
- 출판사 : 북멘토
- 발행연도 : 2025
연우는 크리스마스 아침, 자기가 좋아하는 장난감 선물을 받았지만, 일하러 나간 부모님을 기다려야 하는 현실에 짜증이 났다. 하지만 우연히 손에 넣은 ‘산타 목욕탕’ 초대권 덕분에 일 년에 딱 한 번 크리스마스에만 연다는 신비로운 산타 목욕탕에서 산타와 루돌프와 즐겁게 지내게 된다. 또한 산타들이 연우를 위해 준비한 돈으로도 절대 살 수 없는 아주 귀한 선물을 받게 되는데...
-
어린이
도서발굴단
- 저자 : 고무신 글 ; 이재경 그림
- 출판사 : 고래뱃속
- 발행연도 : 2025
숲속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놀고 있다. 커다란 나무에 올라가 미끄럼틀을 타고, 풀피리를 만들어 불어 보거나 작은 곤충들을 찾으며 노는 아이들도 보인다. 그런데 잠깐, 아이들의 배꼽시계가 꼬르륵! 힘차게 울리기 시작했다. 그러자 아이들은 알록달록한 나무 열매와 과일들을 맛있게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