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2025년 고양시도서관 연합 어린이 독서동아리 꼬북클럽 회원 모집(3학년)
  • 장소식사도서관 2층 문화강좌실
  • 강사명송수민
  • 교육비 무료
  • 재료비 10,000원
  • 강의기간 2025.01.25 ~ 2025.12.13
  • 요일/시간토 10:00 ~ 11:30
  • 접수기간2025.01.02 10:00 ~ 2025.01.09 18:00 종료
  • 접수현황 신청자수 : 8/8명 (대기자수 : 5/5명)
  • 대상연령8세~9세
  • 신청자격준회원 이상 신청가능
  • 첨부파일
* 2025년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의 신청을 받습니다.  
* 학생 아이디로 신청하셔야 됩니다.(사전에 회원가입 완료해주세요)
* 중복 신청 불가(한 도서관에만 신청 가능)

★ 3-4학년 선정도서   차시/월  세부목표  진행도서  1차시 (1월)  성장  [1단계] 배경지식 이해하기 - 연민과 고난 이해하기 - 사람이 성장한다는 건 무엇일까요? [2단계] 책 내용 깊이 이해하기 - 더 나은 가치란 무엇일까 함께 생각해보기 - 타인을 위해 내 것을 포기하는 게 왜 용기일까? [3단계] 주제 글쓰기 - 도전, 연민, 고난, 용기를 주제로 경험 글쓰기 - 책을 읽고 나만의 관점을 담아 독후감상문 쓰기  『조금만, 조금만 더』 존 레이놀즈 가디너ㅣ 시공주니어  2차시 (2월)  새학기  [1단계] 배경지식 이해하기 - 틀림과 다름의 차이 이해하기 - 장애, 질병, 남다른 외모로 험난하고 고된 삶을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2단계] 책 내용 깊이 이해하기 - 나는 다른 친구들과 달리 무엇이 남다른가요? - 성적과 외모, 가정 환경이 달라도 친구가 될 수 있나요? [3단계] 주제 글쓰기 - 남들과 다른 모습 때문에 힘들었던 & 행복했던 경험 글쓰기 - 책을 읽고 나만의 관점을 담아 독후감상문 쓰기  『엄순대의 막중한 임무』 정연철ㅣ사계절  3차시 (3월)  세계 야생동식물의 날  [1단계] 배경지식 이해하기 - 세계 야생 동식물의 날이란? -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종 알아보기 [2단계] 책 내용 깊이 이해하기 - 여우와 교감을 통해 소년이 이해한 자연은 무엇이었나요? - 생명, 연대, 협동을 주제로 이야기 나누기 [3단계] 주제 글쓰기 - 나에게 가장 인상 깊게 남아있는 ‘생명체’를 주제로 글쓰기 - 책을 읽고 나만의 관점을 담아 독후감상문 쓰기  『검은 여우를 키우는 소년』 신동섭ㅣ비룡소  4차시 (4월)  장애인의날  [1단계] 배경지식 이해하기 - 장애인과 비장애인 개념 이해하기 - 장애인만 느끼는 불편함은 어떤 게 있을지 공감하기 [2단계] 책 내용 깊이 이해하기 - 나에게 당연하지만 장애인에게 그렇지 않은 것은? - 작가는 왜 ‘우주’로 장애인의 세상을 표현했을까 함께 생각해 보기 [3단계] 주제 글쓰기 - 다치거나 아팠을 때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본 경험, 또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준 경험 글쓰기 - 책을 읽고 나만의 관점을 담아 독후감상문 쓰기  『루리의 우주』 황지영ㅣ샘터  5차시 (5월)  과학의 날    [1단계] 배경지식 이해하기 - 누리호가 뭔가요?! - 우주 과학이 중요하게 떠오르는 이유 함께 알아보기 [2단계] 책 내용 깊이 이해하기 - 로켓의 구조, 발사 원리, 인공위성 발상 방법 이해하기 - 과학자와 기술자들의 이야기 함께 나누기 [3단계] 주제 글쓰기 - 우주 여행을 하게 된다면 어떤 행성을 발견해 보고 싶나요? 상상 글쓰기 - 책을 읽고 나만의 관점을 담아 독후감상문 쓰기  『누리호의 도전』 정화영ㅣ위즈덤하우스  6차시 (6월)  작가와의 만남  『시간 유전자』 김혜정ㅣ라임



신청대상 : 초등 3~4학년 / 초등 5~6학년 도서관당 15

진행 : 고양시 도서관센터, 사단법인 땡스 기브

신청안내 : 2025. 1. 2. 오전 10:00 ~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선착순 신청

반드시 수강할 어린이의 아이디로 신청해 주세요!

재료비 : 10,000첫 수업시간 현금 납부(환불 불가)

유의사항

 - 도서관 및 참가 대상별로 신청 페이지가 상이하오니 신청 시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어린이들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5년 꼬북클럽 참여자는 26년에 참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한 도서관만 신청해주세요! 중복신청시 신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운영 안내

- 매월 셋째주 토요일 모임 날짜

상반기: 1/18, 2/15, 3/15, 4/19, 5/17, 6/21 또는 6/28

하반기: 7/19, 8/9, 9/20, 11/15, 12/20

8월은 연휴기간으로 인하여 8월 둘째주 ()에 운영합니다

- 매월 넷째주 토요일 모임 날짜

상반기: 1/25, 2/22, 3/22, 4/26, 5/24, 6/21 또는 6/28

하반기: 7/12, 8/23, 9/27, 11/22, 12/13

7, 12월은 연휴기간으로 인하여 각 월 둘째주 ()에 운영합니다

- 6월은 3-4학년은 6/28 (), 5-6학년은 6/21 ()에 화정도서관에서 <작가와의 만남>으로 진행합니다.

- 10월은 <고양 독서대전>으로 수업이 운영되지 않습니다.
 

 

지 역

운영도서관

대상

모임일시

문 의

강 사

덕양구

(5개관)

삼송

5~6학년 15

매월 4째주()

031- 8075-9352

소재웅,
박예은

높빛

3~4학년 15

매월 3째주()

031-8075-9391

최명희

행신어린이

3~4학년 15

매월 4째주()

031-8075-9273

정명실

화정어린이

5~6학년 15

매월 3째주()

031-8075-9293

정명실

화정

5~6학년 15

매월 3째주()

031-8075-9206

이재형

일산동구

(4개관)

아람누리

3~4학년 15

매월 3째주()

031-8075-9041

노을

마두

5~6학년 15

매월 4째주()

031-8075-9062

노을

식사

3~4학년 15

매월 4째주()

031-8075-9183

송수민

풍동

5~6학년 15

매월 3째주()

031-8075-9147

조향경

일산서구

(5개관)

한뫼

3~4학년 15

매월 3째주()

031-8075-9102

조향경

가좌

3~4학년 15

매월 4째주()

031-8075-9374

최명희

덕이

3~4학년 15

매월 3째주()

031-8075-9132

소재웅

일산

5~6학년 15

매월 4째주()

031-8075-9413

이재형

주엽어린이

5~6학년 15

매월 3째주()

031-8075-9162

송수민

 
 


3-4학년 선정도서

차시/

세부목표

진행도서

1차시
(1)

성장

[1단계] 배경지식 이해하기
- 연민과 고난 이해하기
- 사람이 성장한다는 건 무엇일까요?
[2단계] 책 내용 깊이 이해하기
- 더 나은 가치란 무엇일까 함께 생각해보기
- 타인을 위해 내 것을 포기하는 게 왜 용기일까?
[3단계] 주제 글쓰기
- 도전, 연민, 고난, 용기를 주제로 경험 글쓰기
- 책을 읽고 나만의 관점을 담아 독후감상문 쓰기

조금만, 조금만 더
존 레이놀즈 가디너

ㅣ시공주니어

2차시
(2)

새학기

[1단계] 배경지식 이해하기
- 틀림과 다름의 차이 이해하기
- 장애, 질병, 남다른 외모로 험난하고 고된 삶을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2단계] 책 내용 깊이 이해하기
- 나는 다른 친구들과 달리 무엇이 남다른가요?
- 성적과 외모, 가정 환경이 달라도 친구가 될 수 있나요?
[3단계] 주제 글쓰기
- 남들과 다른 모습 때문에 힘들었던 & 행복했던 경험 글쓰기
- 책을 읽고 나만의 관점을 담아 독후감상문 쓰기

엄순대의 막중한 임무
정연철ㅣ사계절

3차시
(3)

세계 야생동식물의 날

[1단계] 배경지식 이해하기
- 세계 야생 동식물의 날이란?
-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종 알아보기
[2단계] 책 내용 깊이 이해하기
- 여우와 교감을 통해 소년이 이해한 자연은 무엇이었나요?
- 생명, 연대, 협동을 주제로 이야기 나누기
[3단계] 주제 글쓰기
- 나에게 가장 인상 깊게 남아있는 생명체를 주제로 글쓰기
- 책을 읽고 나만의 관점을 담아 독후감상문 쓰기

검은 여우를 키우는 소년
신동섭ㅣ비룡소

4차시
(4)

장애인의날

[1단계] 배경지식 이해하기
- 장애인과 비장애인 개념 이해하기
- 장애인만 느끼는 불편함은 어떤 게 있을지 공감하기
[2단계] 책 내용 깊이 이해하기
- 나에게 당연하지만 장애인에게 그렇지 않은 것은?
- 작가는 왜 우주로 장애인의 세상을 표현했을까 함께 생각해 보기
[3단계] 주제 글쓰기
- 다치거나 아팠을 때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본 경험, 또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준 경험 글쓰기
- 책을 읽고 나만의 관점을 담아 독후감상문 쓰기

루리의 우주
황지영ㅣ샘터

5차시
(5)

과학의 날

 

[1단계] 배경지식 이해하기
- 누리호가 뭔가요?!
- 우주 과학이 중요하게 떠오르는 이유 함께 알아보기
[2단계] 책 내용 깊이 이해하기
- 로켓의 구조, 발사 원리, 인공위성 발상 방법 이해하기
- 과학자와 기술자들의 이야기 함께 나누기
[3단계] 주제 글쓰기
- 우주 여행을 하게 된다면 어떤 행성을 발견해 보고 싶나요?
- 책을 읽고 나만의 관점을 담아 독후감상문 쓰기

누리호의 도전
정화영ㅣ위즈덤하우스

6차시
(6)

작가와의 만남

시간 유전자
김혜정ㅣ라임

 

TOP